• 자유게시판은 시정관련 사항 등 시민 상호간에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수 있는 공간으로, 모든 게시글에 대해서는 답변을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성 광고, 선거와 관련한 불법적인 내용 등은 관련규정에 의거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누리집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시정에 대한 건의, 질문, 불편사항신고는 삼척시 민원상담창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문연 건강증 제 3837호,강원도 삼척시(보건소장)께 드리는 진정서(삼척시장)

작성일
2022-03-24 22:19:19
작성자
이○○
조회수 :
170
바문연 건강증 제 3837호,강원도 삼척시(보건소장)께 드리는 진정서(삼척시장)

안녕하십니까

강원도 삼척시에는 단월드 삼척센터(가맹점)가 명상을 영업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위 센타가 운영하는 카페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들을 확인하였는 바, 국민의 건강, 생명, 안전, 건강증진법 제 7조 오인성 예방을 위해 정부와 자치단체 및 전문의료기관의 철저한 관리가 요망됩니다.

홍익공동체(단월드 국학원 선교 단군종교 자미원 점집 로벌사이버대학 등)는 이승헌 교주가 설립한 단체들이고 단월드 센타에서는 이승헌 교주가 개발한 뇌파진동(머리를 흔들다)을 경전이라 하며 도리도리 건강법을 기본으로 영업하고 있고 위 센타들 게시판에서 뇌파진동(도리도리 머리를 흔들다)이 영업의 기본임을 알게 됩니다.

1.첨부하는 자료와 같이 인터넷에서 단월드 센타를 검색하였는 바, 카페와 블로브 등에서 수백개의 글이 소비자에게 오인성을 배제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전문기관에서 판단, 허위 과장 오인성에 대해 변경 삭제 경고 검찰에 고발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은 보호되어야 할 것입니다.

2.인터넷(네이버 다음 등)에서 도리도리 건강법을 검색하였는 바 영업을 하다보면 약간의 과장은 이해하나 허용범위를 넘는 행위에 대해서는 비판해야 하고 시정을 요구해야 하며 행위가 조직적이고 반복적이며 상습적인 경우에는 단월드 센타들에 대해 행정권이 개입해야 한다는 판단입니다.

3.네이버에서 뇌파진동(도리도리 건강법)을 검색하였는 바 머리를 흔들면 면역력이 증가하고 현대의학은 도리도리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등의 의학적 과학적 입증되지 않은 허위에 기초하여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오인성 글이 인터넷에 유포 및 확산되고 있습니다.

단월드의 수천개의 부당한 홍보글이 확인되고 있지만 과연 현대의학에서 뇌파진동(머리를 흔들다)도리도리 행태를 권장하고 있는가 하는 허위 및 오인성에 대해 정부기관의 검토는 필요해 보입니다.

3.유튜브에서 (검증방법)

1). 교실에 침투하는 사이비 뇌교육 (이 영상은 이승헌 교주와 단월드에서 명예훼손 모욕으로 고소했다가 무죄가 확정된 사건이라는 점에서 피해자 예방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게시, 수원지법 2018 노 7176호 검사가 모욕죄로 공소장을 변경하였지만 대법원 무죄확정 1년간 무죄재판서 게재)

2).뉴스타파에서 보도한 검증 안 된 나라사랑교육 정부 보조금 동영상을 통해서도 일부 검증은 가능하고

3).미국의 유명한 굽타 박사의 증언(단월드 기체조 뇌파진동 뇌호흡 명상 사이비 뇌교육 뇌를 이용하여 머리를 흔드는 행동이나 뇌에 나쁜작용은 인체에 위험한 행동이라는 사실을 미국의 과학자 의학자들에 의해 증언)

4).유튜브에서 단군상(어느것이 단군일까요)검색 단군상 동영상에서 이승헌 교주가 주장하는 뇌과학 뇌호흡 뇌교육 등은 용어혼란에 불과하고 결국은 한국식 명상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승헌 교주가 국영방송을 통해 효과를 말한 사실이 있고 민원인은 즉각 국가기관에 고발하여 시정한 사실이 있는 바 어떻게 개인이 수천가지를 일일이 고발할 시간이 있겠는가 하는 점에서 

보건복지부 장관과 보건당국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송이나 언론이나 인터넷 바다에 떠돌아다니는 부당한 게시글이 삭제 되도록 단월드 본사에 대해 경고 및 고발과 현장조사를 통해 적절한 행정처분 및 관리 감독은 절실해 보인다는 점에서 불이익에 상응하는 법률효과는 필요해 보입니다.

2022년 3월 25일

민원인 이기영

강원도 삼척시장(보건소장) 귀하

페이지담당 :
총무과 ( 전화번호 : 033-570-3466 )
최종수정일 :
2024-05-02 00:25:4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바로가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