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과장 최병원
평생교육과장 최병원

삼척시 평생학습관 누리집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모든 국민은 평생에 걸쳐 학습하고,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 ” 우리나라 교육기본법 제3조입니다.
급변하는 사회의 흐름과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소망 아래 평생교육은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수요도 놀라울 정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척시는 지난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강원특별자치도 내 처음으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평생학습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대, 읍면 지역으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어르신들의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소외 계층 방문 교육 등으로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 내 평생교육 기관· 단체 간의 네트워크 확충, 평생교육 강사 은행제 및 역량강화 연수, 학습동아리 활성화,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를 통한 도시 전체의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모범적이고 특성화된 평생학습 도시로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6년부터는 평생학습관내에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를 개소하여 출산과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업 상담부터 교육, 취업 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구직과 취업에 관한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하는 종합 취업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척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들의 자아실현을 넘어 일·학습·삶이 조화로운
행복한 도시 문화 확산과 언제 어디서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생학습은 나와 꿈을 잇는 다리, 그리고 지역을 변화시키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척시 평생학습관을 늘 기억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평생교육과 교육협력담당 ( 전화번호 : 033-570-4437 )
최종수정일 :
2023-07-25 13:29:0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바로가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