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복지지원단이란?

어려움에 처한 가구에게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스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 통합사례관리 :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연계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어떤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빈곤가구 뿐만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일반 주민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가구여건에 따라 생계, 의료, 취업, 정서지원 등 필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업무

  • 통합사례관리
  • 지역복지자원발굴 및 관리
  • 지역보호체계 운영
  • 읍면동 복지업무 지원 및 관리

어떻게 신청하나요?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직접 신청하거나 통·리장, 친인척, 이웃주민이 해당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전화·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제공절차

  1. 읍면동사무소에 전화또는 방문 신청
  2. 사례관리사가 가정방문 욕구조사
  3. 대상자 선정 및 지원 여부를 위한 사례 회의
  4. 서비스 제공 및 점검
  5. 서비스 종결
  6. 사후관리
    (읍면동)

이용안내

  • 위치 : 삼척시청 주민생활지원과
  • 대상 : 복합적인 복지욕구를 가기고 있어 긴급집중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가구
  • 이용방법 : 본인이 지원을 요청하거나 가족 이웃주민, 주민센터 등에서 요청합니다.

상담문의

삼척시청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단 : 033-570-3345~3348


페이지담당 :
주민생활지원과 ( 전화번호 : 033-570-3312 )
최종수정일 :
2018-02-12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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