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메뉴
원더풀 삼척여행. 2018 삼척 방문의 해! 신비하고 아름다운 삼척을 즐기자!
봄날은 간다
촬영장소
  •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일원 (신흥사, 대나무숲, 맹방해수욕장)
영화소개
  • 사운드 엔지니어 상우(유지태분)는 지방 방송국 라디오 PD 은수(이영애분)을 만난다. 자연의 소리를 채집해 틀어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준비하던 은수는 상우와 녹음여행을 떠난다.
제목
  • 봄날은 간다
감독
  • 허진호
영화장르
  • 멜로영화
주연배우
  • 유지태/이영애
신흥사

신흥사 (근덕면 동막리 소재)

이 사찰은 통일신라 진성여왕 3년(889년)에 범일국사가 창건하여 지흥사라 한 것을 그후 여러 차례 중수를 거쳐 조선 순조 21년(1821년)에 신흥사로 개칭하였다. 설선당 및 심검당은 사찰에서 현재 요사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로, 설선당은 조선 현종 15년(1674년)에 건립된 건립된 'ㄴ,자형의 목조 건물이며 심검당은 조선 영조 47년(1771년)에 건립된 'ㅁ,자형의 홑처마 팔작지붕 양식의 전통 고가옥이다.
상우와 은수가 풍경소리를 담기 위해 찾아간 산사가 바로 이 신흥사로, 눈내리는 밤 풍경소리를 들으며 느끼는 둘만의 정취는 이루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소중한 나만의 연인과 함께, 또는 가족과 함께 오랜 전통의 사찰도 둘러보면서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해 봄은 어떨런지...또한 신흥사내에는 배롱나무(목백일홍) 사이를 뚫고 자라고 있는 소나무가 있어, 그 특이한 모습을 지켜보려는 관광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신흥사 바로가기

대나무숲(근덕면 동막리 소재)

상우와 은수가 대숲의 바람소리를 담기 위해 찾아간 곳이 바로 이곳으로 신흥사에서 삼척방향으로 약1㎞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이곳은 실제로 영화에 등장하여 은수와 간단한 대화를 나누시던 '강화순 할머니댁'의 뒤편에 있는 대나무숲으로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남향의 집 한 채와 어울려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하늘을 찌를 듯 쭉쭉 뻗어있는 대나무들과 그 대나무들 사이로 스며드는 맑은 햇살이 "싸아아 ~ 싸아아~"하는 대숲소리와 함께 참으로도 인상적이다.


맹방해수욕장

맹방해수욕장(근덕면 맹방리 소재)

상우(유지태)와 은수(이영애)가 높은 파도가 치는 바닷가에서 바다의 소리를 녹음하였던 장소가 바로 맹방해수욕장이다. 이곳은 삼척시내에서 울진방향으로 약 7㎞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있는 청정해수욕장으로 ‘맹방명사십리’로도 불리운다. 매년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맨손송어잡기대회' 등 각종 여름이벤트가 열리며, 얕은 수심과 깨끗한 백사장이 주변 海松과 더불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맹방골프장, 파인밸리C.C, 민물고기전시관, 초당낚시터 등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맹방해수욕장 바로가기

여행코스 및 일정

당일 코스

출발 → 신흥사 → 대나무 숲 → 맹방해수욕장 → 귀가

1박 2일코스

출발 → 민물고기전시관 → 신흥사 → 대나무 숲 → 황영조기념공원 → 해신당공원 →맹방해수욕장 → 1박 → 새천년해안도로(일출) → 환선굴 → 귀가

2박 3일코스

출발 → 민물고기전시관 → 신흥사 → 대나무 숲 → 황영조기념공원 → 해신당공원 → 1박 → 새천년해안도로(일출) → 엑스포타운 → 환선굴 → 2박→ 맹방해수욕장 → 민물고기전시관 → 삼척테마타운 → 삼척 해변역 →해가사터 → 귀가


페이지담당 :
관광정책과 ( 전화번호 : 033-570-3077 )
최종수정일 :
2023-06-02 16:44:49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바로가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