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친환경 선도농업인의 농산물 유통에 필요한 마케팅 교육을 통해 생산농산물 판매 전략 향상, 상품포장 개선을 통한 브랜드화
추진방향
- 친환경인증 농업인을 대상으로 유통업체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전략과
상품화요령 교육
- 품목별 친환경마케팅 학습조직의 회합과 정보교류의 장 조성
세부추진계획
- 교육기간 : 연중(상반기, 하반기 각 1회)
- 교육장소 : 농업기술센터, 유기농수산 연구교육관, 소비유통기관
- 대상인원 : 80명(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생산 희망농업인)
- 주요내용 : 경영·마케팅 이론교육, 출하상품 모델시장 현장견학
기대효과
- 친환경농산물 브랜드화로 고부가가치 소득창출
- 농산물 상품화 능력배양으로 도시소비자 구매욕구 가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