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추가접종? 이것이 궁금해요!

작성일
2022-11-23 09:52:33
작성자
예방관리과
조회수 :
776
  • 다운로드 1122_[KDCA] 2가백신 안내문_동절기추가접종QA_JPG.jpg(3.1 MB)

출처) 질병관리청

출처) 질병관리청


 Q1. 백신을 맞아도 코로나에 감염되는데 굳이 맞아야 하나요? 
       ▶ 백신이 코로나19 감염을 완전히 예방하지는 못하나, 접종 후 1~2달간은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재유행 속에서는 추가접종이 필요합니다. 특히, 감염 후 중증화 위험이 높은 "60대 이상"은 동절기 추가접종이 필요합니다.

 Q2. 코로나19 감염보다 이상반응이 더 걱정됩니다. 
       ▶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아 널리 사용되는 백신이며, 백신의 이상반응 위험대비 감염으로 인한 위험이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가백신의 이상반응은 기존 백신과 유사한 정도로 알려져 있고 대부분 경증입니다.

 Q3. 잦은 백신 접종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 장기간의 후유증이 남는다는 연구결과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그러나 60대 이상 고령층의 감염에 따른 사망과 중증 위험은 명확한 근거가 있습니다. 

 Q4. 코로나19에 감염된 적이 잇어서 이미 면역이 생긴 것 아닌가요?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은 감소되고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는 면역이 거의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관된 면역을 제공하는 "동절기 추가접종"을 맞아야 재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Q5. 새로운 변이가 계속 출현하고 있는데, 백신이 효과가 있을까요? 
        ▶ 동절기 추가접종 2가백신은 기존 백신보다 변이에 더욱 강한 효력을 가지며, 기존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성분이 함께 들어가 있어, 지금의 재유행에서 우리 몸을 가장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누리 제3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누리집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각 부서 ( 전화번호 : 033-572-2011 )
최종수정일 :
2024-03-27 16:44:4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바로가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