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주관자용
(결혼식 등 가족행사 참석자들에게 안내해주세요!)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참석 자제 안내하기
- 참석자 간 간격을 2m(최소 1m)이상 거리 두기 안내하기
- 실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또는 실외에서 2m 거리유지가 안 되는 경우 마스크 착용 안내하기
(결혼식 등 가족행사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 행사는 가급적 간소하게 준비하거나, 필요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 행사장에 밀집하지 않도록 초청 인원 수 정하기
-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행사 연기하기
- 악수는 자제하고, 식사보다 답례품을 제공하기
-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행사 진행하기
* 방문객용
(결혼식 등 가족행사 가기 전 확인해주세요!)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행사 참석은
자제하기
-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 출입 시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증상여부 확인 및 명부작성 등 방역에 협조
- 가급적 악수보다 목례로 인사하기
- 식사시간에 가급적 한 방향을 바라보거나 지그재그로 앉고, 음식은 개인 접시에 덜어 먹기
* 책임자, 종사자용
(결혼식 등 가족행사가 우리 식장에서 개최될 때, 관리자가 준수해야 될 사항을 체크해봅시다!)
- 방역 협력체계 구축, 고객 응대 시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하기
- 행사 시 탁자 사이 간격을 가급적 2m(최소 1m)이상 두거나 고정형 탁자 일부를 사용하지 않는 등
최소 1m 거리 유지하기
- 손을 씻을 수 있는 시설 구비 또는 손 소독제 비치
- 의자는 한 방향을 바라보게 하거나 지그재그로 배치하기
- 행사 시간은 가능한 간격을 충분히 두고 진행하기
- 음식을 각자 개인 접시에 덜어 먹도록 개인접시와 국자, 집게 등을 제공하기
- 출입하는 사람에 대한 발열, 호흡기 등 증상여부를 확인하고, 명부를 비치해 이용자가 작성하도록
안내하기
- 직원들에게 개인위생수칙 준수, 생활 속 거리두기의 필요성 등 주기적 교육 실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