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행정서비스헌장

  • 삼척시헌장 제 14호
  • 상.하수도행정서비스헌장
  • 상하수도사업소
  • 033-570-3522

상·하수도 행정분야 이행기준

민원서류 작성대행 및 지원

  • 민원신청시 작성방법을 모르실 경우와 몸이 불편하시거나 장애인, 노약자 등 소외계충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1분 이내에 민원안내공무원 또는 담당공무원이 직접 작성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청한 상·하수도 민원서류에 미비사항이 있어 보완하여야 할 경우, 민원인이 반드시 작성하거나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이외에는 별도로 보완요구하지 않고, 행정내부 부서간 또는 기관 간에 확인하거나 조회하여 보완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절대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신속한 민원처리

  •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재의 법정민원 처리기한을 아래와 같이 단축ㆍ운영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이행목표처리기한, 담당부서전화번호의 항목으로 신속한 민원처리 정보를 제공하는 표
    민원명 법정처리
    기한
    이행목표
    처리기한
    담당부서
    전화번호
    상수도급수신청 5 3 033-570-3527
    지하수개발이용준공신고 7 5 033-570-3829
    지하수폐공처리통보 7 5 033-570-3829
    상수원보호구역행위 허가신청 20 15 033-570-3524
    상수원보호구역행위 허가기간연장신청 10 7 033-570-3524
  • 이행목표 처리기한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일로부터 매 7일 간격으로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문서로 통보하여 궁금증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간이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 운영·관리

  • 농어촌 주민의 안전수 공급을 위하여 설치된 150여개의 간이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에 대한 현지 점검을 분기 1회 실시하여 맑고 풍부한 양질의 생활용수를 공급하겠습니다.

지방상수도 시설 개량

  • 기존의 지방상수도 시설에 대한 누수방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양질의 수돗물 공급으로 자원손실 방지 등 상수도 경영체계를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상수원 보호구역 관리

  • 본청 및 읍·면·동에 근무하는 공익근무자를 활용, 상수원 보호구역내 순찰을 1일 4회로 실시하여 오염원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여 안전수를 확보하겠으며, 보호구역내 주민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주민이 자율적으로 상수원 보호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갈수기 급수대책

  • 갈수기에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원수확보 및 비상급수대책을 수립하여 물 부족으로 인한 생활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가뭄극복을 위한 범시민적인 절수운동의 전개 및 홍보를 분기별 1회로 강화하겠습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

  • 상·하수도관련 민원처리를 위해 1개반 4명으로 구성한 "상수도 기동처리반"을 구성 24시간 상시 운영하고, 상·하수도시설 및 관로의 파손·옥외 누수 등 발견시 신고하여 주시면 3시간 이내 복구 완료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상수도시설을 분기별 1회 정밀하게 점검·정비하여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토록 하겠으며,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후 상수도관을 체계적으로 교체하겠습니다.
  • 원수의 취수에서부터 정수되어 공급될 때까지 월 1회 수질을 검사·관리하겠으며, 그 검사결과는 매월 삼척소식지 및 언론매체 등에 공개하여 안심하고 마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수질검사 방법 및 검사항목수
  • 원수(일일 2항목·월간 5항목·분기 23항목)
  • 정수(정수장 6개소 일일 6항목·주간 6항목·월간 47항목)
  • 수도꼭지 24개(월간 3항목)
  • 노후 급수관 6개소(월간 9항목)

우기시 대비 오·우수관거 정비

  • 지속적인 하수관거의 설치 및 노후관 정비를 통하여 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우기시에는 신속한 우수처리로 상습적인 침수피해를 예방토록 하겠습니다.

공정한 요금 부과·징수

  • 상·하수도 검침을 매월 25일에서 다음달 5일 이전에 실시하겠으며, 요금고지서는 납기 만료 10일전에 고지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정확하고 신속한 사용료 정보제공을 위하여 상·하수도 요금 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요금의 자동 납부제 실시로 고객의 불편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우리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처리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처리하는 업무 부서명, 전화번호, 처리하고있는 주요업무의 항목으로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처리하는 업무 정보를 제공하는 표
부서명 전화번호 처리하고있는 주요업무
수도행정담당 033-570-3531 상수도 요금부과·징수, 급수공사대업 지정·관리, 상수도 공기업 예산편성 및 집행, 상수도 검침
수도시설담당 033-570-3533 상수도 시설확충, 상수도 보호구역 관리, 상수도 급수공사, 상수도 응급복구 공사 및 누수방지
마을상수도담당 033-570-3529 마을상수도 및 간이급수시설 관리, 지하수개발이용업업 인·허가, 수해피해복구 및 가뭄관리
하수행정담당 033-570-3525 공공하수도시설 관리, 하수도 사용료 부과·징수, 하수도 공기업 전환, 하수도 원인자부담금, 물재이용관리
하수시설담당 033-570-3536 하수처리장 건설사업, 하수관거 정비사업, 하수도 중점관리지역 침수예방사업, 하수도(지하수) 검침
시설운영담당 033-570-4414 정수장 및 배수지 등 시설관리, 상수도 수질검사, 옥내 급수관 수질검사, 정수조 위생점검 및 수질검사
문의 : 삼척시 상하수도사업소   033-570-3521/033-570-3522

페이지담당 :
총무과 ( 전화번호 : 033-570-3237 )
최종수정일 :
2018-02-12 09:00:00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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