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미로면장 양규만
미로면장 양규만

안녕하십니까? 미로면장 양규만입니다.

우리 미로면 누리집를 방문하여 주시는 미로면민을 비롯한 네티즌 여러분 환영합니다.

저희 면은 삼척시 서쪽에 위치하고 두타산을 경계로 서쪽은 하장면, 남쪽은 신기면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삼척의 젖줄인 오십천을 끼고 있는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조선왕조 창업의 전설을 간직한 준경묘와 영경묘가 위치해 있으며, 고려시대 동안거사 이승휴 선생의 민족 대서사시 제왕운기를 저술한 곳으로 전해지는 천은사가 자리잡고 있고, 천은사 뒤편으로는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쉰움산이 우뚝 솟아 있으며, 서부에는 두타산이 위엄을 떨치고 있는 산수 수려하고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고장입니다.

저희면은 또 콩 생산지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으로 지역 내 마을곳곳에서 친환경 콩이 대량 생산되고 있으며, 대규모 한우 사육 농가가 있는 영동권의 대표적인 ‘한우 명품 고장’입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저희 면은 현재 경쟁력을 갖춘 특화된 농·산촌으로의 새로운 변신을 모색하고 있으며, 도시민들이 즐겨 찾는 웰빙 농산촌 휴양지로의 도약을 통한 관광 소득창출과 농·특산품의 상품 가치 제고를 위하여 공무원 및 전 주민들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면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리면서 저를 비롯한 미로면의 전 공직자는 주민여러분의 행복과 우리면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미로면 ( 전화번호 : 033-570-4909 )
최종수정일 :
2023-07-06 10:41:59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바로가기 메뉴